티스토리 뷰

목차



     

    1월 20일 저녁 20시 30분에 우리나라와 요르단의 2차 조별 경기가 있었죠. 전반 9분 손흥민 선수의 패널티킥 선제골로 승기를 잡다가 요르단에게 두 골을 허용하면서 위태한 상황이 연출되었지만 상대편의 자책골로 겨우 패배하는 위기를 모면했습니다. 그래도 우리 대한민국이 정말 대단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생각외로 많은 분들이 바빠서 혹은 어디서 하는지 몰라서 못보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못보신 분들을 위해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전에 바레인과 경기를 못보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동일하게 보실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씩 보시기 바래요.

     

    2024.01.17 - [분류 전체보기] - 이강인의 신들린 멀티골! 2024 AFC 아시안컵 대한민국 바레인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이강인의 신들린 멀티골! 2024 AFC 아시안컵 대한민국 바레인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TVN 스포츠와 쿠팡플레이, 티빙의 독점방영으로 경기를 보려고 했던 사람들은 TV를 열심히 돌려도 나오지 않아 못 본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경기 하이라이트와 라인업

    bae153.moneyant0323.com

     

     

    TVN 다시보기(T빙 스트리밍)

    현재 AFC 아시안컵은 TVN에서 독점으로 생중계를 하고 있습니다. 5일을 간격으로 조별리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티빙 스트리밍을 구독하면 무료로 볼 수 있으니까 구독하시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티빙 시청하기

    TVN SPORTS 시청하기

     

     

    쿠팡플레이 다시보기

    쿠팡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월 4900원만 결제하면 와우회원이 되어 로켓배송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와우회원이 되면 쿠팡플레이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기존 쿠팡에 가입된 분들은 쿠팡플레이에 접속하셔서 시청하시면 되고요. 만약 안되어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최초 30일은 무료로 볼 수 있으니까 시청 가능합니다. 부담없이 무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쿠팡플레이 무료 시청 바로가기

     

    요르단 선수 명단 발표

    클린스만 감독은 이번 경기를 앞두고 무릎 십자인대 파열 부상을 당한 골키퍼 김승규(알샤밥) 대신 조현우(울산HD)를 투입시켰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10명의 선수는 바레인전 선발 명단과 같았는데요. 아마 이번에도 수비 위주의 전략으로 조를 짠 것 같습니다.  

     

    골키퍼: 조현우

    FW: 조규성, 손흥민

    MF: 이재성, 황인범, 박용우, 이강인

    DF: 이기제, 김민재, 정승현, 설영우

     

     

    경기진행 및 점수

    전반 9분 손흥민의 페널티킥 선제골로 앞서다가 전반 37분에 박용우 선수의 자책골로 1대 1 상황이 되었습니다. 전반45분에는 야잔 알나이마트 요르단 선수가 1골을 넣으면서 두 골을 연달아 내주며 역전을 허용했죠. 하지만 후반 45분 추가시간1분에 야잔 알아랍 요르단 선수의 자책골로 극적인 동점을 만들며 승점 1점을 만들어서 2:2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앞으로의 경기방향

    일단 우리나라는 현제 조별리그 2경기에서 1승 1무의 기록이 있습니다. 승점 4점을 쌓아 요르단과 동률을 이뤘지만 골 득실에서 뒤쳐저 2위에 머물고 있는 실정인데요. 다만, 25일에 펼쳐질 말레이시아와의 최종전에서 승리하고, 1차전에서 우리나라에게 패한 바레인이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이긴다면 1위에 오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요르단이 바레인에 이겨도 우리나라가 말레이시아에 다득점으로 승리한다면 골 득실을 따져 선두를 빼앗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관점으로 봤을때, 우리나라가 우승후보다운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한 문제점을 해결해야할 중요한 과제로 주어졌는데요. 선수들의 컨디션에 따라 경기가 좌우되는 만큼 관리를 잘하고 상대의 강한 압박과 거친 도전에도 흔들리지 않는 뚝심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